반응형

     

    아, 중국드라마 경여년庆余年 시즌1 한국방영이 오늘자(2020-07-06)로 끝났습니다. 매우 재미있고 미술이며 배우들 연기며 높은 수준이었어요. 주인공 범한 역의 장약윤은 3시즌까지 계약했다고 하던데, 아직 시즌2 촬영도 안들어갔다는게 말이 됩니까^_T 아..예... 코로나.... 비가 주룩주룩..... 

     

    제목 뜻

     

     

    경국(庆)에서 남은(余) 해(年), 경국에 남겨진 삶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아요.

    홍루몽의 유여경留余庆에서 따온 거라고 드라마 극초반에 나오는데, 여경余庆이란 조상의 은덕을 말한대요. 이걸 거꾸로 뒤집은 단어이기도 하네요.  

     

     

    등장인물(배우)

    애기 범한 귀여웤ㅋㅋ

    범한 / 장약윤(장러윈 张若昀)

    판무계에서 유행하는 소재 다 때려박은 사이다 남주의 전형입니다. 그래서 재밌고 매력있어요. 무엇보다 배우가 연기를 잘합니다. 받쳐주는 아저씨들 연기가 다 대단한데 거기서 안눌리고 살아남더라구요. 모든 주변 인물은 범한의 생모와 얽혀있습니다.

     

     

     

    출몰 장소가 몇군데 안돼서 약간 npc 느낌,, 뭔쥬알죠,,,

    경제 / 진도명(천다오밍 陈道明)

    남경의 황제. 초중반에는 약간 데우스엑스마키나같은 존재로 나오는데, 뒤로가면 음흉한 아저씨 무리의 한 축을 담당합니다. 뒤로 갈수록 애교머리가 과해지는 경향이 있어요. 

     

     

     

    휠체어 타는 권력자=무협 클리셰

    진평평 / 오강 (우강 吴刚)

    중반부부터 등장하는데 현재 안풀린 떡밥이 제일 많은 인물이에요. 음흉한 아저씨 무리의 한 축2222

     

     

     

    장공주

    이운예 / 이소염 (리샤오란 李小冉)

    시즌 1에서 제일 두드러지는 빌런입니다. 매력있어요.

     

     

     

     

    임완아 / 이심 (리친 李沁)

    범한과 약혼한 사이면서 서로 사랑하는 사이예요. 장공주와 재상의 혼외자이기도 합니다. 나름대로 여주 롤인데 여기서 그다지 매력있는 캐릭터는 아니에요. 병약하고 착하고 남주의 쉼터 역할정도...? 그냥 이심이 예쁨.

     

     

     

    귀욤,,

    범약약(쑹이宋轶) / 범사철(궈치린郭麒麟) 

    범한의 두 조력자 동생들입니다. 약약은 똑똑하고 사철이는 장사 수완이 좋은데 나머지 영역에선  바보라 귀여워요. 송일 너무 예쁘다......

     

     

     

    내킬 때 왔다가 내킬 때 사라지는 오숙

    오죽(통멍스佟梦实) 

    엄마와의 끈을 이어주면서 이야기 진행을 도와주는 미스테리한 숙부. 꽤 기능적인데 매력도 있어요. 배우가 이거 찍으면서 떴다고 하더라구요. 작가가 되게 타고났다는 생각이 드는 캐릭터입니다. 잘생겼는데 눈을 가리고 나와서 슬픔. 언젠간 저 안대를 풀 날이 올까요...^_T

     

     

     

    근엄하다 근엄해

    언약해(李强) / 언빙운(샤오잔肖战)

    감사원에서 일하고 있는 부자입니다. 둘 다 아주 애국심이 넘쳐요. 언빙운 공자는 시즌1 후반부부터 나오기 시작하는데 다음 시즌에선 아마 꽤 비중있게 나올 것 같습니다. 근데 샤오잔이 계속 할 수 있는 건지(여러모로) 잘 모르겠네요. 거의 다 배우 본인 목소리로 동시녹음 하는데 혼자 성우 써서 좀 많이 튀어요.

     

     

     

    범한이 믿는 사람들

    왕계년 田雨 - 단순하고 충실하게 사는 사람. 개그 담당이에요.

    비개 刘桦 - 가끔 나오는 개그 담당 & 참 스승 담당.

    등재형 王阳 - 죠은 칭구칭긔ㅜ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검색하다 주움

    박터지게 싸우고 있는 경제의 두 아들내미들입니다. 둘다 전투력이 출중해서 범한이랑 같이 싸우는 맛이 있어요.

    태자 张昊唯 - 적절한 수준의 멍청함을 가장하고 있는 꽤 입체적인 태자 롤.

    2황자 刘端端 - 언뜻 보면 태자보다 일 꾸미는 능력이 한수 위인 것 같은데, 자아도취라는 약간의 핸디캡(?)이 있는 것 같아요.

     

     

     

     

    매력있는 북제 칭구칭긔들

    ♡해당타타♡ 辛芷蕾 - 배우가 예쁘고 연기 잘하고 매력도 넘쳐요. 해당 한정으로 범한의 환승을 허락할 수 있음....ㅠ

    사리리 李纯 - 얘도 좀 기능적인 인물. 후에 뭘로 더 나올 지는 모르겠네요. 약간의 떡밥이 던져진 상태.

    북제황제 刘美彤 - 황제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듯? 다음 시즌에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심중 于小伟 - 악역이면 무릇 이정도는 해줘야 합니다. 

     

     

    이외에도 사람이 되게 많이 나오긴 하는데 너무 힘드네요....ㅎ.....

     

     

     

    줄거리

    1화부터 최종화(완결)까지 정리했으니 궁금한 회차는 카테고리에서 찾아보세요.  

    https://snoosnoo.tistory.com/93

     

    중화티비 2020년 중국 드라마 경여년 1회 줄거리

    2019년~2020년에 걸쳐 중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고장극 경여년을 보기 시작했어요! 중화티비에서 현재 방영중입니다! 줄거리 요약해 드릴테니 함께 보자구요^^ 1화 줄거리 어떤 학생이 sf소설을�

    snoosnoo.tistory.com

     

    다시보

    월정액 서비스(ott)로는 티빙

    회차당은 네이버 시리즈에서 대여 시청 가능합니다.

     

     

     

     

    원작소설 연재 사이트

     

    현재는 문피아에서만 읽을 수 있습니다. 원작은 드라마처럼 닭다리꾸냥 일편단심은 아니고, 하렘물이래요.

    그래서 저는 안봄^^,,,, 드라마 충성충성^^7

    작가 묘니는 경여년, 장야, 택천기 작가입니다. 쓰는 것 마다 드라마화 되네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