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상수 53화 54화 리뷰

     

    헌본서는 얼마 도망 못가서 화금수한테 잡혀 죽습니다. 여비한테 가서 옥새를 내놓으라고 요구하지만 여비 나름대로 중요한 패였기 때문에 쉽게 주지 않죠. 침전에서 찾지 못하자 하나 남은 헌복철의 아들과 여비를 어서방에 붙잡아 둡니다. 명뢰도 금수가 그럴 거라 눈치를 까고 사병들을 대동하고 어서방으로 오고요. 봉정도 봉덕군을 끌고 적절한 때 도착합니다. 여비는 애기 헌본제를 황위에 앉히는데, 원가 사람들 뜻대로 선위를 해주려면 옥새가 필요했습니다. 젼머반나,,,, 

     

    금수vs명뢰

    한편, 제방과 함께 몰래 황궁 투어 중이던 화목근은 여비의 침전에서 옥새를 쉽게 찾아 꺼내고 감옥으로 다시 슬쩍 들어가죠.

     

    이 시점에 원청강도 도착해갖고 불쌍한 애기랑 지금 돌아가는 꼴을 열심히 노려봅니다. 빨리 황제 되려고 온 걸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상황인데 옥새가 없다니까 그럼 정통성에 문제가 있다면서 찡찡거려요. 근데 그때 원비백이 옥새를 들고 등판합니다. 사실 비백이 올 수 있는 시간이 안됐기 때문에 이건 사마거였어요. 목근이 보낸 두마리의 전서구는 쌍둥이에게 날아간 거였죠. 이렇게 헌씨의 동정과 서정이 막을 내리고 원가의 중원이 시작됩니다.

     

    옥새 여기 있습니다!

     

    사매향은 황후로 추존되고, 금수는 귀비가 됐습니다. 비백과 비백한테는 중요한 일을 몽땅 맡기고, 명뢰에겐 실권이 없는 직책을, 비청에겐 외교권을 각각 노나줍니다.

     

    목근, 제방, 금수가 (죽은 줄 알았는데 아직 안죽은) 두영화를 보러 감옥으로 가요. 예전에 목근이 생생불리 먹으면서 두영화를 자기가 죽이게 해달라고 해서 아마 원청강이 들어준 모양입니다. 정작 칼로 찔러 죽이는 건 금수랑 제방이었지만요. 원래 고결한 주인공 손에는 피 묻히면 안되잖아요.

     

     

     

    명뢰와 금수의 싸움이 계속 됩니다. 다들 금수가 했던 짓들을 대충은 눈치챘는데, 심증만 있는 상황이었죠. 선빵은 명뢰가 쳤습니다. 비류가 노는 정원에 독이 묻은 날카로운 걸 가져다놨고, 군기를 공격해요. 비류는 사흘을 못버티고 죽을 위기에 닥쳤습니다. 원청강은 '아이는 또 낳으면 된다'라는 말인지 방군지 모를 위로만 금수에게 할 뿐이었죠. 아주 신묘한 능력이 많은 사마거가(얜 어떻게 자원에서 여기까지 중요한 시기마다 출퇴근을 하는 지 모르겠어요) 비류에게 침을 놓더니 다음 날 살아났습니다.

     

    수해 재민 구휼미를 군기에서 담당하기로 해서 새롭게 사장이 된 제방이 그걸 들고 기주로 향합니다. 그런데 쌀은 누가 중간에 바꿔치기 해놨는지 못먹을 것들만 잔뜩이었고, 근처엔 군기 지점도 없었어요. 게다가 제방이 예전에 사람을 죽이고 다녔다는 걸 누가 악의적으로 퍼뜨리기까지 합니다. 군기의 기업 가치가 하락...주가 하락.... 이미지가 땅으로 떨어

    군기는 말하자면 국유기업(사실 국영인지 국윤지 잘 모르겠네요. 황제 개입이 넘나 당연한 상단이라니?.? 어디까지가 팩트인가?.?)이었고, 군기의 위기를 도와달라고 화목근이 황제에게 요청하자 원비연을 군기의 사장으로 꽂아버립니다. 진짜 내가 주주였으면 가만안둬 원청강...(처음으로 이거 보면서 과몰입중) 이걸 목근의 기반을 없애버릴 기회로 봤나봐요. 아니 전쟁 때문에 망하기 직전인 황실 재정은 어떡하고?

     

    이렇게 닮은 몽타주 생전 처음

     

    비연은 군기에서 취급하는 품목을 하루 아침에 싹 바꿔버려요. 돈 많은 사람이 많으니까 사치품 위주로 팔아서 이윤을 많이 남기자는 거였죠. 이렇게 해서 그 큰 상단을 단기간에 말아먹기 직전까지 간 비연은 이번엔 옆나라에 역병이 돈다는 소문을 듣더니 녹두의 매점매석을 지시하게 됩니다. 사재기는 하되 필수품이니 가격은 적정가로 하겠다는 조건이었어요.

     

    원비청은 숙의공주와 함께 남국으로 갑니다. 친하게 지내자고 할 요량이었죠. 원가랑 그다지 좋은 관계일 리 없는 단월용도 삐딱하게 굴고, 석안이 어디서 듣고 왔는지 자기 엄마 데려와 달라고 막 때리질 않나, 여러모로 힘들어 보이네요.  

     

     

     

     

     

     

    *드라마 시대배경이 오대 십국이라고 하긴 하는데, 인명이나 국명은 전부 허구입니다. 실제 인물에 약간의 모티프만 있는 것 같아요. 갑자기 궁금해져서 전국옥새 검색해봤거든요. 워낙에 중국 역사 전반에 나오는 아이템이라. 심심하면 한번 검색들 해보세요. 존잼!

     

    다음주에 만나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