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랑전하 45화

     

    황제가 죽어가는 와중에 윤왕이 확실히 하려고 일을 꾸밉니다. 탕약을 장금(총관)이 기미한 후 이상이 없자 마시는데, 장금이 얼마 지나지 않아 몰래 약을 먹는 걸 요희가 발견하고 부스러기를 부스러기를 가져와요. 그게 해독약인건 금방 알게되죠. 초규와 윤왕은 제사를 지내기 위해 장생림엘 가는데, 초규가 어지럼증을 느끼고, 눈까지 안보여 윤왕만 보냅니다. 요희는 초규에게 약을 잘못 먹었다고 알려줬고, 장금이 모든 걸 실토합니다. 윤왕은 지금 눈에 뵈는 게 없는 상태니 초규가 계략을 눈치챘다는 걸 숨기는 게 낫다고 판단해 장금을 살려두기로 합니다.

    윤왕 얘는 틈만 나면 흘단 왕 꼬시러 감(맨날 적성이가 막음)

    발왕이 밤중에 초규에게 다녀갑니다. 수하들을 데려가겠다는 말을 하고, 유정에게 보위를 넘기라는 말을 하죠. 이 일을 요희가 꾸민 것을 눈치채고 어처구니는 없었지만 자기가 죽어가는 걸 본인도 알고 있었고 전처럼 불같이 화낼 기력이 없었죠. 일단 유규를 제끼고 봐야하는 것에는 동의를 하고 있었어요.

     

    보나가 또 어떻게 알고 적성에게 달려와선 양나라 놈들이 발왕의 수하들을 죽이려 한다고 이릅니다. 발왕이 구하러 간다고 하자 적성과 질충도 혼자 보낼 수 없다며 함께 따라 나서요.

    장생림에서 윤왕이 발왕을 기다리다가 돌아갑니다. 아니, 돌아가는 척을 했죠. 어쨌든 그들이 떠난 사이 발왕이 수하들을 구합니다. 그런데 문연이 깨어나질 않았어요. 피가 검어서 막소와 해접에게 물어보니, 초규때문에 셋 다 중독된 상태였는데 문연이 해독약을 줘서 먹었다고 했죠. 하지만 그건 무공을 잃은 사람한텐 듣지 않는 않는 약이었고, 문연은 사실을 숨긴 채 죽어갔던 겁니다.

    윤왕이 이쯤이면 발왕이 왔을거라며 돌아가려고 하자 지켜보던 적성이 그를 유인합니다. 금방 궁수들한테 둘러싸여 위험한 순간에 발왕이 달려와 적성 대신 화살에 맞아요. 윤왕은 어쩐지 소귀의 목적을 달성한 듯 순순히 물러가죠. 

     

    발왕이 문연을 마음으로 보내주며 손에 피를 내 떨구는 그런 그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의식을 합니다. 그런데 제 피도 검은 걸 보고 아까 맞은 화살에 곧 죽으리라는 걸 예감해요. 적성은 그런 발왕을 위로하러 가지 않습니다. 결국 그렇게 괴로워하는 적성에게 질충은 그간의 모든 오해를 풀어줍니다. 마영이 죽은 건 사실 발왕과 관계가 없었던 것부터 백양성 전투의 전말까지요. 질충은 적성을 보내주기로 합니다.

    숨기려면 끝까지 숨겼어야지 왜 지금 말하는 건데

     

    랑전하 46화 

     

    적성이 문연의 장례의식(?)에 참석(?) 합니다. 죽은지 12시간 이내에는 망자가 소리를 들을수 있다면서 문연에게 하고싶은 말을 주절주절 쏟아내죠. 네가 지키고 싶어했던 발왕은 내가 지킨다며 어물쩡 고백도 하고요. 적성이 진실을 다 들었다면서 발왕의 손을 잡았지만 발왕이 적성의 손을 빼내고 들어갑니다. 남은 적성의 손엔 검은 피가 묻어 있었죠. 여기까지 패턴이 거의 비슷한데 사실 발왕은 늘 적성이 알만하게끔 정보를 흘려요. 근데 적성인 늘 진실을 남의 입으로 듣고 충격 받음... ^_T 고만해 이것들아...  

    존나 쿨하게 부인 보내주는 질충한테 반하는 보나^^...

    요희가 잠시 들렀습니다. 발왕의 상태가 썩 좋지 않다는 걸 1초만에 눈치채고 곧 쓰러지리라는 것도 3초만에 눈치채죠. 빙그르르 돌아서 우아하게 요희 품으로 착지하는 그.......^_T.... 마침 적성이 들어옵니다. 요희는 적성에게 발왕의 향후 계획과 몸 상태에 대해 잘(!) 설명해줍니다. 닷새 후에 초유규를 치러 갈 거고, 목숨은 반년 정도가 남았으며 사라져서 혼자 죽어갈 계획이라고요. 그러니 그때까지 잘 돌보아 달라고 이릅니다. 자기는 발왕과 생사는 함께할 수 있지만 감정의 교류는 안된다고요. 처음으로 선물 받은 단검을 그의 목숨을 구하느라고 부러뜨릴 수 밖에 없었다며, 딱 그런 관계라고요.

    존예로운 신지뢰 언니

    이틀간 기절해 있던 발왕이 깨어났습니다. 적성과 발왕 사이엔 이제 아무런 오해나 장애물이 없어진 상태여서 정말 잠깐동안 즐거운 한때를 보내게 됩니다. 드라마의 끝이 보이네요. 흑흑....

     

     

    +

     

    2월 18일부터 ott서비스인 티빙에 업로드 된다고 합니다.

    49회가 끝인디 막방 하고 한꺼번에 업로드 하나봐요.

    전문중적진천천도 그렇고 요새 칭에서 사온 애들 티빙으로 많이 가는듯?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